인비절라인 비용 및 후기부터 부작용 정리

인비절라인 비용 및 후기부터 부작용 정리

오늘은 교정치료 중에서 투명교정장치와 연관성이 있는 "인비절라인" 관하여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보이지 않는다는 Invisible과 바로 배열한다는 align의 혼합 약자어를 의미하는 인비절라인은 지난 포스트에서 이야기 나누었던 투명교정과 유사하나 엄밀히 구분하자면 차이점이 많이 존재합니다. 물론, 일반인이 육안으로 보면 구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인비절라인 또한 교정치료장치 중 하나로서 과거에는 치아 교정술이 발달하지 않아 성장이 멈춘 성인의 치아는 교정이 어렵다는 인식이 존재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설측교정이나 인비절라인 등 치아교정법이 다양해 졌으며, 치아 교합이나 심미적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분들도 교정치과의원을 찾는 분들이 증가하였습니다. 오늘은 인비절라인이란 무엇이며 비용 및 후기부터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인비절라인이란 무엇인가

 

먼저, 다소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인비절라인에 무엇인지 궁금해하실 수 있습니다. 인비절라인(Invisalign)이란 투명교정의 일종으로 미국 캘리포니아를 본사로 둔 얼라인 테크놀리지 기업에서 만든 투명교정 브랜드입니다.

 

 

 

즉, 투명한 장치를 일정기간 바꿔 끼워가며 진행하는 치아교정치료의 한 방법을 의미합니다.

 

 

 

사실, 교정장치는 전통적인 메탈 교정부터 시작해서 세라믹 교정, 설측 교정, 클리피씨, 투명교정, 인비절라인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에는 티가 잘 나지 않으면서도 치아를 재배열하는 다양한 시미적 교정장치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즉, 기존의 투명 교정은 앞니 부분 교정이나 기본적인 덧니 증상만 치료가능했다면, 인비절라인은 3차원 시뮬레이션을 토대로 제작해 미세한 치아의 이동까지 고려하여 체계적인 교정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는 것이 교정과전문의들의 설명입니다.

 

 

 

 

 

 

인비절라인 장점 및 효과는 어떻게 되나요

 

무엇보다도 투명레진틀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인비절라인교정은 눈에 잘 띄지 않아 심미성은 물론 와이어나 철사가 없어 이물감이 적고 치아와 직접 연결되지 않아 통증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또한 인비절라인교정은 1주에서 2주에 한 번씩 장치를 변경하면 되어 치과 내원 횟수가 감소하고, 마우스피스처럼 장치를 자유롭게 탈착할 수 있어 치료 중에 구강 환경도 깔끔하게 관리하는 데 효과적인 교정장치라는 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인비절라인 비용에 대해 궁금합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인비절라인 비용에 대해 궁금해하실 수 있습니다. 교정 치료는 다른 교정장치 포스트에서도 언급했듯이, 비급여 항목으로 분류되어 수가가 정해진 것이 아님으로 치과의원마다 가격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비급여 항목으로서 환자의 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치과에 따라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며, 2018년 기준 서울시에 위치한 치과 10곳의 대략적인 인비절라인교정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균 인비절라인 교정비용: 648만원 (부가세 포함)

최대 인비절라인 교정비용: 900만원 (부가세 포함)

최소 인비절라인 교정비용: 400만원 (부가세 포함)

 

 

다만, 이 교정비용은 대략적인 가격인 만큼, 참고만 하시며 정확한 비용은 해당 치과의원에 문의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교정치료는 다른 치료와 달리, 교정상담 및 문의하기 전에 인지해야될 부분이 있습니다. 교정비용 및 가격은 크게 다음의 4가지 요소로 이루어지며, 이를 모두 고려하여야 최종적으로 지출하는 교정비용을 알 수 있으므로 꼭 고려하여야 합니다.

 

 

교정상담 및 정밀검사 비용

교정장치 비용

월 비용

유지장치 비용

 

 

이처럼, 치아교정은 치과에서 비급여항목으로 알려진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치과의원마다 비용이 천차만별이며, 고려해야될 부분이 많아서 교정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또한, 교정을 담당하는 치과가 교정과전문의인지 여부도 확인해야할 사항이며, 사실 찾아보시면, 여러 병원을 직접 방문하기 전에 온라인 상으로 교정치료에 관하여 무료로 견적을 내주거나 상담을 해주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인비절라인 단점 및 후기

 

모든 교정장치가 그렇듯이, 장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닌 단점도 존재합니다. 인비절라인은 국내 제작 투명교정 브랜드와 달리, 미국 캘리포니아를 본사로 둔 투명교정 브랜드입니다.

 

 

 

따라서, 교정장치를 미국에서 제작하여 한국으로 배송되기 때문에 배송기간이 좀 더 소요되고, 다른 국내 브랜드 또는 기공소에서 제작되는 것에 비해 가격이 높아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경제적인 부분 외에는 인비절라인 후기를 통해 장점 및 단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먼저, 부착식 교정장치와 달리, 마우스피스 방식으로서 음식물이 많이 끼어서 고기나 질긴 음식을 먹는 데 다소 어려움과 양치할 때 치간칫솔 및 치실이 필요할 수 있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두 번째는 단점이라고 보다는 양치 시간이 평상시 대비 오래 소요되는 후기도 꽤 존재하며, 양치할 때를 제외하고는 계속착용하여야 해서 교정치료 초반에 불편감을 느꼈다는 후기도 있다는 점 인비절라인 교정 치료 준비하는 데 참고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인비절라인 부작용

 

모든 치료가 그렇듯이 인비절라인교정 치료도 부작용이 존재합니다. 인비절라인 부작용은 일반적인 교정치료의 부작용과 인비절라인의 자체의 부작용으로 분류됩니다.

 

 

 

일반적인 교정치료의 부작용으로는 치아 뿌리가 짧아지거나 잇몸이 내려가고 치아 뿌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인비절라인교정 부작용으로는 과민반응이 간혹 보고되었는데, 이 반응으로 입술이 붓거나 입 안이 허는 등의 반응이 아주 드물게 보고되었습니다.

 

 

012

 

 

그 외에 부작용은 일반적인 교정치료 시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부분이며, 이러한 부작용에 대한 설명은 교정치료 진행 시 충분한 상담이 진행됨으로서 크게 우려안하여도 되는 점 참고하셨으면합니다.

 

 

이번 내용은 인비절라인이란 무엇이며 비용부터 후기 및 부작용까지 자세히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교정 치료를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