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갈이방지 마우스피스 치과 가격 및 효과부터 후기 정리

이갈이방지 마우스피스 치과 가격 및 효과부터 후기 정리

오늘은 턱관절 장애를 치료하는 장치 중 하나인 "이갈이 마우스피스" 관하여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이야기 나누었던 스플린트와 비슷하게 이갈이 마우스피스 또한 구강에 착용하는 장치로서 이갈이 및 이악물기로부터 치아와 턱관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입 벌릴 때마다 딱딱 소리가 나고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남여를 불문하고 꽤 존재하며, 이갈이가 턱관절 장애를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착용하는 이갈이 마우스피스 효과부터 약국 및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갈이 마우스피스 효과

 

이갈이방지 마우스피스란 권투선수가 입에 착용하는 마우스피스와 유사한 충격 완충장치를 의미합니다.

 

 

 

이갈이 치료 경험이 있는 분들은 이미 착용해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갈이방지 마우스피스는 오래 동안 널리 사용되어온 장치로서, 이갈이 및 이악물기로부터 치아와 턱관절을 보호하는 효과가 존재합니다.

 

 

 

다만, 이갈이 마우스피스는 착용할 때에만 효과가 있으며, 착용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다는 한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근본적인 원인치료가 병행될 수 있습니다.

 

 

 

 

이갈이 마우스피스 약국 및 가격

 

그러면, 이갈이 마우스피스의 파는곳은 어떻게 되며 혹시, 근처 약국에서 구매가능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갈이 마우스피스는 약국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한 장치입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구강 구조 및 치열이 다르며 구강은 예민한 곳으로서 조금만 불편해도 이물감 및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근처 약국이나 온라인 통해 이갈이방지 마우스피스를 구매하였으나 불편하였다는 후기가 꽤 존재하며, 앞서 언급했듯이, 이갈이 마우스피스는 치아마모를 예방하는 것과 함께 치아의 맞물림(교합)을 최대한 안정적인 위치로 고정하여 턱의 무리를 차단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교정과 치과에 내원하면 개인의 구강에 맞는 이갈이 마우스피스 제작을 위한 구강 본을 뜨게 되고 치아가 편안하게 물리는 턱관절의 위치를 찾기 위한 교합을 확인하게 됩니다.

 

 

 

온라인 상이나 약국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과정이 복잡한만큼 착용감이 편안하고 턱에 무리를 주지 않는 장치의 제악이 가능한 이점이 존재합니다.

 

 

 

약국이나 온라인 상에서 구매하는 경우, 이갈이 마우스피스 가격은 만원 내외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과에서 제작하는 이갈이방지 마우스피스는 치아교정과 영역으로서, 비급여항목으로 알려진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치과의원마다 비용이 천차만별이며, 치과의 병원 규모 및 프로모션 여부에 따라 가격차이가 발생합니다.

 

 

 

구체적인 이갈이방지 마우스피스 치과 가격은 월 진료비 및 부가세 포함 40만에서부터 80만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치과 가격뿐만 아니라 교정을 담당하는 치과가 교정과전문의 여부도 확인해야할 사항이며, 사실 찾아보시면, 여러 병원을 직접 방문하기 전에 온라인 상으로 교정치료에 관하여 무료로 견적을 내주거나 상담을 해주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갈이를 포함하여 턱관절 장애에 대해 전반적으로 상담하게 되면, 환자의 구강 구조 및 치열에 따라 스플린트를 착용할 수 있으며, 이갈이가 심한 경우에는 보톡스를 통한 근본적인 원인치료가 병행되기도 합니다.

 

 

 

스플린트와 달리 이갈이 마우스피스는 한번 맞춤제작하면 이후에 교합이 맞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병원에 다시 내원하여 조을 하는 번거로움이 적다는 장점이 존재하는 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012

 

 

이번 내용은 턱관절 장애를 해결하는 장치로서, 이갈이 마우스피스 효과란 무엇이며 가격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