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 제거방법 및 연고부터 제거비용 실비보험 정리

쥐젖 제거방법 및 연고부터 제거비용 실비보험 정리

오늘은 용어가 다소 생소하지만 종양에 속하는 "쥐젖" 관하여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쥐젖이라는 용어는 흔히 불리는 단어가 아닌 만큼, 매우 낯설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용어를 잘 모르는 사람 중 상당수도 사실 몸에 쥐젖이 존재하고 있다면 조금 놀라실 수 있을텐데요. 쥐젖은 피부에 쉽게 발생하는 양성 종양으로서 가려운 증상과 같은 특별한 통증이 동반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미용상 보기 안 좋기 때문에 이를 제거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쥐젖 제거방법 및 제거 후 연고부터 피부과 시술인 만큼 제거비용과 실비보험 여부에 대해서 하나둘씩 알아보겠습니다.







쥐젖이란 무엇인가


서론에서 간단히 이야기 나누었으나, 구체적으로 쥐젖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실 수 있습니다. 




쥐젖(Soft fibroma)은 1mm에서 수cm 크기이고 부드러운 섬유상피 용종을 의미하며, 물렁섬유종, 피부폴립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양성 종양이므로 미용적인 측면 외에는 별 다른 문제가 없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이 발생하는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다만, 당뇨병이나 임신과 연관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쥐젖이 생기는 이유로서 비만 및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나 피부 노화 등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쥐젖 제거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쥐젖을 제거 목적으로 피부과에 내원하게 되면 피부과전문의의 임상 양상으로 진단하거나 조직검사를 통해 검사 및 진단이 진행됩니다.




대부분은 자연적으로 제거되지 않은 쥐젖으로서, 마취연고를 바르고 약 1시간 후 진행합니다. 




크기가 작으면 이산화 탄소 레이저(CO2 laser)로 제거하며, 크기가 큰 경우에는 전류로 가열된 전기 메스로 잘라 내거나 작은 수술용 가위로 제거하는 방법이 시행됩니다.




일부 사람들은 쥐젖 제거방법으로서 민간요법으로 실로 묶는다는지, 사과식초를 바르거나 애기똥풀 등으로 치료하려고 하지만, 이는 피부괴사 및 2차 감염 또는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티눈약이나 사마귀 치료제를 도포하는 방법을 시도하여도 쉽게 제거가 되지 않으며 오히려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명확한 치료법을 가지고 자가치료하는 것보다 가까운 피부과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실제로, 제거 시술 및 수술이 어렵지 않고, 합병증이 거의 없는 질환에 속하는 점 참고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쥐젖 연고에 대한 궁금증


쥐젖을 제거하는 연고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국산은 아니며, 일본산으로서 쥐젖 갯수가 많은 경우 연고 사용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후기 등에 따르면 효과에 대한 신뢰성이 낮고 피부염을 일으킬 가능성도 존재하기때문에 사용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쥐젖 제거비용에 대해 궁금합니다.


쥐젖 제거는 미용적인 시술에 포함되어 비급여 항목으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사마귀 제거와 비슷하게 갯수에 따라 제거비용이 부과됩니다. 




제거에 소요되는 비용은 개당 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으며, 다만 갯수와 범위에 따라 제비용은 다르게 책정될 수 있으므로 병원에 문의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쥐젖은 살이 접히는 부위인 겨드랑이 등에 생기는 경우, 가만히 두거나 손으로 만지면 점점 더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쥐젖은 되도록이면 초기에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쥐젖 크기가 커지면 커질수록 제거시 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손을 대지 않고 병원에 내원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쥐젖 실비보험 적용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갯수당 제거비용이 청구되는 만큼, 실비보험 적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쥐젖은 특별한 증상이 동반되지 않은 질병으로서 미용적인 목적으로 제거하게 되며, 의료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즉, 병원에서 의료보험 적용이 되면 질병치료목적이기에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하지만, 병원에서 비급여로 의료보험 미적용 되면 미용목적임으로 실비보험 청구가 불가능합니다.




다만, 쥐젖이 생기는 이유 중에서 당뇨병과 연관이 있으므로, 피부과 전문의가 당뇨로 인한 쥐젖이라는 진단을 내리는 경우에는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실비보험은 가입연도부터 보험사 약관에 따라서 혜택 부분에서 차이가 있으므로 가입한 보험회사에게 연락을 취하는 것이 정확하며,




만일 실비보험을 현재 가입하지 않은 경우, 찾아보시면 무료로 견적을 내주거나 상담을 해주는 곳도 상당히 많으니 쥐젖 외에도 사마귀부 등 피부과 치료 목적에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쥐젖 제거 후 관리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쥐젖은 제거 후 관리 방법을 숙지할 필요 있습니다. 제거 치료 후, 딱지가 앉을 시에는 손으로 뜯지 말고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일주일 정도는 샤워할 때 주의하는 것이 피부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제거 시술 후 상처가 아무는 동안 햇빛의 노출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쥐젖이란 무엇이며 연고 및 레이저 등과 같은 제거방법과 제거비용이 실비보험 청구 여부에 관하여 자세히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오늘 이야기한 내용이 비록 통증이 동반되지는 않으나, 미용적인 목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