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쉽게 생각해선 안되는 이유 및 후기 알아보기

치아교정 쉽게 생각해선 안되는 이유 및 후기 알아보기

오늘은 치아교정 전에 한 번쯤은 고민해 보아야할 사항인 "치아교정 쉽게 생각해선 안되는 이유" 관하여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가지런한 치아는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깔끔한 인상을 심어 주고 예뻐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이 좋은 인상을 보여주기 위해 치아교정을 하기도 하고, 부정교합이나 덧니, 뻐드렁니 등 외모 개선 효과를 얻기 위해 일반인들도 교정치료를 많이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처럼 치아 교정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증가하면서 궁금한 점도 덩달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정말 많은 분들이 치아 교정에 관한 잘못된 생각이나 상식들을 가지고 있으며, 오늘은 이러한 치아교정 쉽게 생각해선 안되는 이유 관하여 하나둘씩 알아보겠습니다.







치아교정이란 무엇인가


먼저, 치아교정이란 교정치료로서 불리기도 하며 치아들을 가지런 배열하여, 윗니와 아랫니가 정상교합에 맞제 물리도록 하는 치료를 의미합니다.




또한, 골격에 이상이 있는 경우 턱 교정이나 턱 수술을 통해 골격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치아 교정치료에 포함됩니다.





일상 생활에 불편할 만큼 치열이 고르지 못한 경우에는 음식물을 섭취하기 힘든 경우도 있어서 자신의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치아의 부식 정도도 심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의학적인 용도도 교정치료를 하기도 하며,




심미적으로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어 주기 위해 뒤틀려진 치아를 바로 잡아주는 미용적인 용도로도 치아교정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치아교정 쉽게 생각해선 안되는 이유


지금부터는 치아교정 후기와 부작용 등을 포함하여 치아교정을 쉽게 생각해선 안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자 합니다.




치아교정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치료 과정의 번거로움과 고충을 충분히 알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이 치아교정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도 꽤 많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치아교정은 한 번에 수술로 해결되는 것이 아닌, 통상적으로 한 달에 한 번씩 치과에 내원하여 교정기를 조이고 고무줄을 끼우는 등의 과정을 최소 2년간 반복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이 같은 험난한 여정을 통해 미용상으로는 아름다운 미소를 얻게 되었으나, 치아 건강을 잃게 되었다는 치아교정 후기가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존재합니다.




이 부분은 치아교정 부작용 관한 후기로서 지난 포스트에서 자세히 언급한 바 있습니다. 우려되는 부작용으로는 치근 흡수 및 턱관절 장애, 그리고 잇몸의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돌출입인 경우 발치교정을 하면 팔자주름이 생겼다는 후기도 적지 않게 발견되곤 합니다.



이러한 부작용들은 타고난 상태의 구강구조를 인위적으로 변경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환자에 따라 단기적 또는 장기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다만, 이러한 부작용이 모든 치아교정 치료에서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치근 흡수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교정기간과 교정력을 알맞게 조절하여 치근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치과에서는 이와 같은 부작용의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약 4주 간격을 두고 치료를 진행하는 이유에 해당됩니다.




그 외에 다른 부작용 또한 치아교정 치료 전에 충분히 정밀검사 후, 교정과 전문의로부터 설명을 듣고, 메뉴얼을 준수한다면 부작용의 가능성은 적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사실, 이러한 부작용에 관한 후기 및 후회 사례외에도 치아교정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삶이 변화되었다는 후기도 상당히 많습니다.




예를 들어, 충치 및 잇몸질환 예방부터 소화불량 및 영양 불균형 예방, 치매 및 건망증 예방과 같은 기능적인 장점과 무엇보다도, 심리적으로 자신감이 개선되어 원만한 대인관계를 가지게 되었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널리 알려져 있는 치아교정 전후 사진이나 후기만 보아도 알 수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아교정 쉽게 생각해선 안되는 이유에 관한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예기치 못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는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서론에서 언급듯이 치아교정에 관하 잘못된 생각이나 상식들을 가지고 있는분들이 꽤 존재하여, 치아교정을 계획하고 있거나 치료 진행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치아교정 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는 경우나 기능적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치아교정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01



물론, 꼭 치과에 내원하여 정밀검사를 즉시 진행하여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상으로도 치아교정치료에 관하여 무료로 견적을 내주거나 상담을 해주는 곳이 상당히 많으니 천천히 알아본 다음, 정밀검사 진행하여도 늦지 않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